강남대학교

글로벌 경영학부

학부소개

글로벌 경영학부는 ‘21세기 글로벌 경영관리자 양성’ 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개의 전공(경영학 전공, 국제통상학 전공)이 하나의 학부로 편제·운영하고 있으며, 경영 및 국제통상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제반 이론과 기법, 그리고 실천사례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합니다. 또한, 장차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자신이 속한 경영조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유연하게 해결할 수 있으며 관련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내릴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도록 최고의 선진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설전공경영학 전공, 국제통상학 전공

전공소개

경영학 전공

최근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분석 및 처리하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경영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경영학 전공에서는 기업의 효과적 운영에 필요한 경영관리이론과 기법, 그리고 정보기술 활용능력 등을 습득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국제통상학 전공

거시적으로는 국가 간의 경제활동과 미시적으로는 기업의 국제경영 및 무역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체계로서 21세기 고도 정보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국제무역 전문인, 국제통상 전문인, 국제지역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국제통상학 전공에서는 국제상학, 국제경제학, 국제경영학 및 국제금융학의 이론 및 제반 실무를 균형있게 교육함으로써 국제경제 문제에 관한 심도 있는 분석능력을 갖추고 급변하는 국제무역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습득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학부만의 차별성

  • 사회과학 학문분야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2개 전공(경영, 국제통상)을 하나의 학부로 편제·운영함으로써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나아가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학생들의 다전공(경영학, 국제통상학) 취득을 지원
  • 다른 학부(과, 전공)와의 유기적 협력과 연계를 통해 교내에서 최고 다수의 연계전공 및 자율설계전공개설 개발 운영(경영학전공 : 경영정보시스템, 글로벌경영, 스포츠경영, 중국경영, 중국비즈니스, 행정정보, 국제스포츠비즈니스, 국제통상학전공 : 중국통상, 미주통상, 캐나다통상, 중앙아시아통상)
  • 학부 소속 학생들의 소속감 증대, 의사소통 강화, 취업/창업/진학 등의 학생역량 강화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다수의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졸업 후 진로

경영학 전공

경영컨설턴트, 금융관련사무원, 전자상거래전문가, 증권정보제공원, 회계사, 광고및홍보전문가, 기업고위임원, 일반공무원, 통상전문가, 펀드매니저, MIS전문가, 조세행정사무원, 마케팅및여론조사전문가, 마케팅사무원, 소비자전문가, 스포츠마케터, 창업컨설팅, 벤처창업가, 프라이빗뱅커 등

국제통상학 전공

국내외 대기업(삼성, 르노삼성, 상코트(프), 아시아나항공, UAE항공, 한국후지필름, BASF(독), ZARA 등), 금융권(무역보험공사, 기업은행, 하나은행, 현대카드,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등), 공무원, 공기업(한국무역협회, 농협중앙회 등), 관세사, 창업(티엠아이물류, 동원물류, 보영만두 등), 중소기업(위메프, 제니코, 고려국제운송, 중앙구제법률특허사무소, 태영관세법인 등), 대학원 진학 등

top